먹로그

luncheonlog - EP38 양산동 강남 돌솥감자탕

무기로그 2023. 2. 11. 14:23
728x90
반응형

오늘의 먹로그는 광주광역시 양산동에 위치하고 있는

 

< 강남 돌솥감자탕  > !!


강남 돌솥감자탕은 양산동 화덕구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차량은 주차는 가능하지만 되도록 안가져 가시는 것을 추천!

 

물론 근처 골목에 주차 하실수는 있다. 그렇지만 가게앞 주차장은 2~3대 밖에 없기때문에 주의 하시면 좋을 듯하다.


강남 돌솥감자탕의 메뉴는

 

크게 감자탕종류, 뼈찜, 뼈해장국으로 나뉜다 일반적인 뼈해장국 집이랑 비슷하고

 

가게 이름이 돌솥감자탕인 만큼 뼈해장국에는 돌솥이 기본으로 나오고 감자탕에도 돌솥밥(2000원)을 시킬 수 있는 듯하다.


가게의 인테리어는 화이트 & 우드 톤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느꼈던 것 같다 ㅋㅋ

 

다만 뜬금없는 매실?사과? 사진이 지금보니 뭘까 싶긴하다 ㅋㅋ


강남 돌솥감자탕은 짝꿍이랑 함께 방문 하였는데

 

주문 전부터 물과 와사비간장을 가져다 주셨다 ㅋㅋ


쨔잔 기본적인 세팅 등장! 뼈해장국에 잘 어울리는 반찬들이 나왔다.

 

콩나물 깍두기 김치 양파절임 등등!


나는 묵은지 뼈해장국을 시켰는데

 

적절하게 맛있는 묵은지의 맛과 콩나물이 들어가 아삭아삭함을 더해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그리고 여자친구는 우거지 뼈 해장국!

 

크... 항상 갈때마다 묵은지 vs 우거지 같은데 나는 묵은지에 왠지모르게 끌리는 느낌...

 

라면도 김치 사발면이라던지,,, 군대에서도 PX가면 항상 볶음김치면 원툴이었다...(TMI)


한번 삭! 뒤집으니 나오는 묵은지

 

묵은지는 이파리도 맛있고... 줄기도 맛있고... ㅠㅠ 다맛있음...


그리고 조금 먹다보면 나오는 솥밥!

 

밥을 덜어내고 물을 넣어! 한번더 팔팔 끓이면

 

뼈해장국에 누룽지까지.. 배가 안부를 수가 없다

돌솥밥이 나오는 시간은 약 15분! 소요 된다고 한다.


그리고 한켠에 있는 셀프코너

 

양파도 한가득, 다른 곳에서는 뭐가 들었는지 몰라 열어보는 경험을 한 적이 많은데

 

여기는 다 써져있어서 편하게 찾을 수 있었다.


역시 오늘도.. 깨끗하게 2뚝배기를 비우며

 

포스팅 끝! 맛집인정!

 



묵은지 뼈해장국  ★★★★★

우거지 뼈해장국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