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로그

luncheonlog - EP37 순천 승주 진일기사식당

무기로그 2023. 1. 23. 22:14
728x90
반응형

오늘의 런천로그는 내가 엄청나게 오랫동안 단골집으로

 

진짜 거짓말 안하고 1년에 최소 2회 이상 먹어왔던 맛집으로 소개해보고자 한다

 

그곳은 바로 전라남도 순천시 승주읍 신성리에 위치하고 있는

 

< 진일기사식당  > !!


진일기사식당, 진일식당은 우선 최근에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를 진행 하였는데

 

기본적으로 주차장이 매우넓어 차량 20대 정도는 주차 할 수 있는 주차장을 보유 하고 있고

 

엄청 오랫동안(30년 이상) 이 장소에서 장사를 해온 원조 맛집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진일식당의 마스코트와도 같은 삼각형 평상

 

밥을 다 드시고 나온 분들이 여기 앉아서 담배도 한대 태우고, 커피도 한잔 하는 명소 ㅋㅋ

 

원래 이곳의 오랜 주인이셨던 할머님께서 이 평상에 자주 앉아 손님들을 반기셨다는데 최근 돌아가셔서

 

뵐수 없다는 슬픈 소식.... 찐단골만 아는 소식 ㅠ

 


식당 내부에 들어와서는 이런 모습인데

 

거의 대부분 위와 같은 테이블과 의자를 보유 하고 있다!


최근 단일메뉴 또한 이중화를 통해 리노베이션 되었는데

 

김치찌개 백반과 더불어 삽겹살 백반이 생겼다는 점!


우선 메인인 김치찌개 백반을 시켰는데

 

옛날부터 남도의 많은 반찬을 베이스로 찌개로 점을 찍어주는 식단의 느낌

 

그리고 우선 공기자체가 다르다...!  고봉공기라 한그릇 다먹으면 배가 무지 부르다!!


찌개는 1인분만 시켰는데, 큼지막한 두부 1/4모와 송송 파 조금 비계가 함유된 돼지고기가 보이고

 

아래 에는 맛있는 찌개용 배추 김치가 몇가닥 들어 있었다...!

 

진짜 백미에 어울리는 밥도둑...ㄷㄷ


그리고 삼겹살도 조금 부탁드려서 시켜 봤는데

 

파와 함께 롤삼겹살이 나왔다 아마도 냉동인듯 보였으나 국내산이라 안심하고 먹었다


크... 진정한 맛도리, 특이한 점은 일반적인 고기집 쌈장이 아니라 된장에 가까운 쌈장이 나왔는데

 

넘넘 맛있었다.... 공기 한공기 순삭..


내부 공간도 이렇게 넓었고 옆에 별관으로 보이는 곳과 이어지는 장소 또한 존재했다

 

그리고 셀프바가 있어, 원하는 반찬을 적당히 덜어 먹을 수 있는 점도 좋았다!


위에서 말한 셀프바, 그리고 된장

 

상추도 매우 싱싱한 것이 입맛 좋게 한끼 뚝딱 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나오면서 아까 내가 위에서 말한

 

30년 맛집 향토음식점 지정서...!

 

나도 이집에 30년 넘게 단골인 만큼 마음놓고 추천드려 본다!!

 

맛집 인증! 끝!

 

- 끝 -



김치찌개 백반   ★★★★★ ★★★★★ 

삼 겹 살  백반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