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로그

Cookielog - EP01 광안리 마이페이보릿쿠키

무기로그 2022. 7. 17. 15:13
728x90
반응형

오늘의 먹로그는 새로 탄생한 카테고리인데 바로 쿠키로그이다.

 

때마침 이번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여름휴가겸 부산여행을 다녀오게 되어서

 

앞으로의 무기로그는 당분간 부산을 중점적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다.

 

첫 쿠키로그의 장소는 바로바로 부산광역시 광안리에 위치한.

 

< 마이페이보릿쿠키  > !!!


마이페이보릿쿠키의 전경.

 

우선 주차는 마이페이보릿 쿠키에 할수 없으므로, 주변을 이용해야 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 광안리 공영주차장 ]을 이용했다. 다만 광안공영주차장의 경우

 

매우매우 좁은 철제 3층 주차장인데 특히 코너가 약간 사악하다면 사악할수 있다 할만큼 좁다.

 

월요일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차량이 꽤 많아서 지상 3층까지 올라가야 했고,

 

내려가면서 벽에 긁는 차량도 보았다... 경차나 k3급의 소형차량은 문제 없을 듯.

 

다만 나의 경우 소렌토였기 때문에 코너에서 여러번 칼 쳤으니 참고 하시길 바란다.

 

차가 너무 크다거나 운전실력에 자신이 약간 떨어지시는 분들은 공영주차장 옆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 듯 싶다.


마이 페이보릿 쿠키는 매주 화요일이 휴무일이므로 잘 참고하셔야 겠고

 

2층은 스태프 구역에 일반인 출입이 안되는 구역이었다.

 

그래서 오직 쿠키 구매만 가능하고 다른 음료는 없으니 참고 하시길!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아기자기한 물건들.

 

사진스팟1이었다. 앞에 서서 찍으시는 분들도 꽤나 있었다.


한쪽에 있던 스태프 온리 구역. 아마도 쿠키를 굽거나 제조하는 공간이 아니었을까? 싶은 공간

 

내부는 매우 깔끔하고 청결한 분위기 였다.


캐셔 자리 옆쪽에 있던 공간,

 

여러 굿즈들과 다른 쿠키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드링크 투고!

 

쿠키와 같이 먹으면 좋을 듯한 음료들이 있었다.

 

우유와 쨈, 음료들이 있었고 우리도 우유를 살까 고민했지만

 

바로 먹지는 않을 듯 해서, 우유는 나중에 추가적으로 사기로 하고 쿠키만 구매하기로 결정 했다.


대망의 쿠키!!

 

피칸 코코넛 초콜릿, 다크 초코 피넛버터, 말차 브라우니, 화이트 마카다미아 초코

 

이중에서 피칸 코코넛 초콜릿과 화이트 마카다미아 초코를 먹었는데,

 

마카다미아 화이트 초코의 경우 서브웨이의 것과 비슷한 맛이면서도 약간은 더 촉촉하고

두툼한 식감을 자랑했다.

 

그리고 피칸 코코넛 초콜릿의 경우 바깥에는 코코넛이 잘게잘게 뿌려져 있어 사각한 식감을 주고

대신 안에는 녹진한 초콜릿이 들어있어 달콤함을 배가시켜주는 듯한 쿠키였다.


그리고 다른 쿠키들.

 

버터 스카치 프레첼, 말차 크림초코, 솔트 초코아몬드, 뉴욕 초콜릿 등이 있었는데

 

이중에서는 버터 스카치 프레첼을 샀었다.

 

버터 스카치 프레첼의 경우 버터가 들어있어서 그런지 쿠키의 높이가 좀 있는 편이었고

 

내부에 프레첼이 몇개 박혀있는 느낌이라 식감도 푹신한데 빠삭한 느낌을 주었고, 고소하면서도

 

그렇게까지 달지 않아서 두개까지도 먹을 수 있을 듯한 쿠키였다.

 

여자친구 역시 이 버터 스카치 프레첼 쿠키는 너무 맛있음을 어필하였고

 

나중에 또 방문한다면 이 버터 스카치 프레첼은 재구매 할 듯 싶다.


그리고 월넛(호두) 초콜릿과 레드벨벳 인 오레오.

 

사실 레드벨벳은 그냥 레드벨벳 쿠키인줄알았는데 이제 다시 보니 오레오가 들어있나 보다 싶다.

 

다만 쿠키안에 치즈가 들어있는 경우 쿠키의 보존이 오래 되기 힘드므로, 우리는 크림이나 치즈가 들어있는

 

쿠키를 피해서 구매했다.


캐셔에서 주문과 동시에 포장을 해주셨는데,

 

4개부터는 박스포장이 가능했고, 8개부터는 박스포장이 무료였다.

 

여러개 사실수록 좋은 듯 싶다.

 

그리고 앞서 말했던 쿠키안에 무엇이 들어간 쿠키는 1인당 2개까지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아마 인기가 많은 모양!

 

그리고 저 클립에 끼워져있는 것은 주의사항 같은것인데

 

실온보관은 3일까지, 냉동보관은 밀봉후 3개월까지 가능하다는 내용이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이페이보릿쿠키의 마이페이보릿쿠키존에서

 

우리가 구매한 쿠키를 올려 놓고 한컷 찍어보면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이날 비가와서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종이백 바깥에 비닐백으로도 2중포장해주셔서 비에 젖지않고 잘 포장해 올수 있었다 ^^

 

- 끝 -



피칸 코코넛 초콜릿   ☆★★★★

화이트 마카다미아    ★★★★★

버터 스카치 프레첼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