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로그

dinninglog - EP38 충장로 남원추어탕

무기로그 2022. 11. 1. 17:47
728x90
반응형

오늘의 다이닝 로그는

 

광주 아시아문화전당 근처에 있는

 

<  남원 추어탕  > !!


추어탕 하면 남원이라는 브랜드가 전통있는 네이밍인데

 

앞서 작년 6월에 포스팅한 북구 일곡동의 추어탕 맛집... 또한 남원추어탕으로

 

접은 글로 첨부해놓도록 하며 스타트 해보도록 하겠다.

 

충장로 남원추어탕은 충장로 분수대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주차장은 사설주차장 또는

 

ACC 지하주차장 또는 지하상가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다.


일단 자리마다, 옛날 백반집들 처럼 하얀 비닐이 깔려 있어

 

위생적이고 물티슈도 범상치 않았다.

 

추어탕의 효능! ㅋㅋ


벽면에 붙어있는 메뉴판

 

식사류, 안주류가 있으며 특히 안주류의 홍어회무침은 정말 맛있다.

 

그리고 생고기 육회를 시키는 모습을 보았는데 주방에서 바로바로 썰어 나오는 모습을 보았다.


추어탕을 맛있게 드시는 방법 ㅋㅋ 이 방법도 따라해봤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밥을 다 말아버리는 것을 선호! 

 

나는 이곳을 10회이상 방문한듯 한데 이번 포스팅에는 여자친구와 함께 방문하였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꽤 영업시간이 길다!

 


두둥! 반찬이 먼저 깔리고

 

좌측상단부터 배추김치, 시금치, 깍두기

좌측하단은 어묵볶음, 홍어무침, 부추

 

그때그때 메뉴는 달라질수 있으나, 홍어무침은 거의 고정적으로 제공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다!


펄펄 끓는 추어탕이라 김이 모락모락 카메라를 덮어 버렸다!!

 

진짜 뜨~겁게 한그릇 때리면 배가 완전 불러버리는 그런 추어탕 한뚝배기!

 

우거지도 맛있고 국물도 맛있고 나는 개인적으로 공기를 바로 말아버려서 먹는것을 선호한다

 

다만, 밥이 국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식사속도가 빠르지 않다 싶으신 분은

 

반씩 또는 드실만큼씩 말아 드시는 방법도 좋다. 참고로 이 조언을 따라하지 않을시

 

국물이 사라지는 매직이 실현될 수 있음에 주의!!


바닥까지 삭삭 긁어버렸다...후....

 

뜨끈하게 배부르게 여자친구덕에 잘 먹은 하루!

 


다녀온지 한참 되어서야 포스팅 하기때문에

 

요구르트의 유통기한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된다.

 

그리고 반찬을 놓아주실때 인수에 따라 요구르트도 제공해주신다! ㅎㅎ


진짜... 여자친구는 얼마 안먹고

 

내가 반찬 다 부셔버림... 나란녀석 푸드파이터...!

 

한식은 못참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든 식품의 원산지는 국내산이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었고

 

특히 요즘 중국산이나 대량생산되는 김치를 많이 제공받는데

 

김치 같은것도 직접 다 담은 손맛이 느껴졌기에 좋았다!

 

특히 끼니때에는 노인분들이 많이 회식을 하시기에 자리가 모자라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추어탕로그 끝!


+++ 전일빌딩 바로 옆에 있음!


추어탕     ★★★★★

홍어무침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