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링크로그

Coffeelog - EP10 담양 수북면 카페주평

무기로그 2022. 8. 30. 16:21
728x90
반응형

오늘의 카페는

 

담양군 수북면 주평리에 위치한

 

<  카페 주평   > !!


오늘 소개할 카페는 카페 주평인데

 

주평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평이라는 이름이라고 한다.

 

약간의 붉은 색 계열의 톤이 프로방스나 유럽의 건물 느낌을 약간 내려고 하지 않았을까 싶고

 

담양 카페의 특징이라면, 고즈넉하게 넓은 공간에 혼자 있다는 점?

 

카페 근처에 4~6대 정도는 주차를 할 수 있으니 참고.


이 날은 여자친구가 아닌

 

엄마와 이모와 함께 드라이브 겸 왔었는데,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라 편안하게 즐기다 갈 수 있었던거 같다.


봄이면 꽃이 피는 듯한 작은 정원과 카페 마당에는

 

잔디가 깔려 있었고, 선선할때 앉아 있을 수 있는 몇 개의 벤치가 있어

 

편안해 보였던 것 같다.


카페의 옆에 별채같이 보이는 공간이 있었는데

 

이곳은 주거공간으로 보였고, 아마 사장님 내외분이 사시는 곳이 아닐까? 싶었음

 

담양에서 전원 주택 겸 카페를 하시는 듯 싶었고

 

쉬는날에는 여유로운 생활을 하시지 않을까 싶었다.


가게를 들어서니 이렇게 아기자기한 여러 소품들이 있었는데

 

가벽에는 창문도 있고, 자수 놓여진 여러 작품들도 벽에 걸려 있었다.


장식용 티세트도 감성 돋았는데

 

어머님 또래 분들은 접시를 굉장히 좋아하시는 것 같아서

 

이렇게 전시 되어있는 것도 좋았던것 같다.


이렇게 다른 벽면에도

 

엔티크한 가구와 티세트들이 아늑한 분위기를 안겨주었는데

 

어린 아이들은 주의시키셔야 할 듯 싶다


그리고 맛있었던 쉬폰케이크

 

쉬폰케이크에 녹진한 생크림, 그리고 쉬폰케이크 안에는 톡톡 상큼한 오렌지향이 느껴졌고

 

무엇보다 쉬폰자체가 폭신~ 한 식감이라 커피와 함께 즐기기 너무 좋았다.


그리고 화장실 세면대에는 이렇게 생겼는데

 

물기를 닦는게 휴지가 아니라 손수건 이었다는점...

 

사장님이 대박적으로 부지런하시구나 싶었다.

 

이점은 엄마도 감탄해 머지 않았음!


아쉽게도 커피사진을 찍지 않아서

 

지나고 나서 아쉽지만, 멋진 잔에 은은한 커피가 나와서 좋았었고

 

약 1시간 정도 쉬어가기 좋은 카페 였던 듯 싶다.



카페 주평  ★★★★★

728x90
반응형